본문 바로가기
일상

외장하드 hdd 해외배송 주문

by 원더인사이드 2022. 3. 26.

 

 

때는 3월 초

 

웹하드에 업로드해둔 자료들을 한 데 모으고자

외장하드를 구매하기로 마음먹었다

 

검색을 해보니 WD, 씨게이트, 도시바가 좋은 듯 한데

서핑 중 WD 제품 중 2TB 4만원짜리를 발견했다

해외배송이라 좀 오래 걸리긴 했지만

해외배송료를 따로 받지 않는데다가 용량이 커서 만족스러웠다

 

5일자 쿠팡에서 주문했더니 18일에 도착 예정이라는 연락이 왔다

급하게 필요하지 않았으므로 느긋하게 기다렸다

나는 기다리는 데 능하지 않으나 해외배송이라니 어쩔 수 없었다

 

 

대망의 18일

상품이 도착하기는커녕 쿠팡에서 아무런 메세지도 없었다

이상하게 여겨 쿠팡 홈페이지를 들어갔는데,

상품은 배송 출발 상태인데다가 16일 도착 예정이라 씌어있었다

그러니까 16일에 도착했어야 좋을 상품이

18일에도 도착을 안 한 것이다

도대체 무슨 일인가 싶어 운송장 번호를 복사했다

 

 

 

배송조회

앞서 써두자면 이 상품은 중국에서 발송되는 해외 상품이었다

중국 본토 - 관세 - 국내택배(cj) - 우리집

순으로 배송이 되는데,

우선은 대한통운 쪽에 조회를 했다

파업 여파도 있으니 어디 물류에 물려있는 게 아닐까 싶었다

그런데 의외로

 

송장 번호를 찍어넣었더니 미등록운송장이라는 결과가 나왔다

 

*미등록운송장이란?

판매자가 송장 번호를 등록했는데,

택배기사가 아직 수거하지 않은 상태를 가리킴

 

 

국내 택배라면 몰라도 해외상품이니만큼 불안해져서

관세청 유니패스에 들어가 조회했다

송장번호로도 조회할 수 있어 편리하다

 

하다못해 중국에서 빠져나와 한국에 도착했으면 좋으련만...

 

 

그리하여 유니패스에 송장번호로 조회한 결과

'조회할 수 있는 정보가 없습니다' - 중국에서 나오지도 못함

마지막 희망으로 유니패스에

개인통관고유번호로 조회한 결과

'조회할 수 있는 정보가 없습니다'

 

이 때 내 머리를 스치고 지나가는 정보가 있었다

그것은 바로 9일날 접한 뉴스

코로나로 인해 중국의 대도시가 대부분 봉쇄되었으며,

택배가 언제 들어오고 나갈 지

봉쇄가 언제 풀릴 지 불분명하다는 내용이었다

 

안 좋은 예감이 들었다....

 

 

 

 

 

 

이리저리 찾아봐도 답이 없으니

결국 오전 중 쿠팡 고객의 소리에 문의를 남겼다

그리고 당일 오후 중 전화를 받았다

(전화를 받고 싶지 않으면 문의란에 적으면 된다)

 

상담사의 답변 역시 내가 아는 내용과 일맥상통했다

현지 상황이 좋지 않아 언제 물건이 도착할 지 모른다는 것

영 답답하긴 했지만 어쩌겠는가?

예상했던 답이기도 하고, 상담사의 잘못은 없다

환불 이야기를 꺼내자, 환불이라면 지금 당장도 가능하다 하기에

조금만 더 기다려보겠노라 답하고 전화를 끊었다

 

주말이 지나고

월요일

 

21일

역시나 나의 WD 4만원 2테라 외장하드는 중국을 나오지 못했다

안되겠다 싶어 취소하고 다른 하드를 찾기로 했다

쿠팡에서도 이 사태를 인지하고 있는지, 취소가 매우 빠르게 진행되었다

 

그리고 이번에는 11번가에서 국내 외장하드를 주문했다

용량은 1테라에 WD, 시게이트, 도시바 셋 다 아니고

금액도 4만원 더 넘어가지만

아예 못 받는 것보다는 훨씬 낫다

애초에 백업할 자료의 양이 몇 테라씩 되지도 않는다

그리하여 며칠 안에 하드가 도착했다

몇백 기가를 업로드하느라 밤을 샜지만 뿌듯했다

 

 

 

여담으로... 봉쇄 정책 그거 얼마 안 갈지도 몰랐지만

상대가 중국이라 빠르게 포기한 점도 있었다

애초에 중국은 생각을 길게 하는 국가다

한 번 정책을 세우면

5년?

10년?

아니다...

이들은 몇 세기 앞을 생각한다

내가 딱히 중국을 좋아해서 이런 말을 하는 것이 아니라

중국이라는 나라가 그렇다

 

물론 코로나로 인한 일시적 봉쇄정책(그것도 대도시)에

이런 장기 사고 방식이 먹힌다는 보장은 없다

하지만 한 번 봉쇄하면 운 좋아야 몇 주란 생각을 안 할 수가 없었다

 

지금은 봉쇄가 좀 풀렸으려나?

다음부터는 배송지와 현황을 좀 알아보고 구매해야겠다

'일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정말 이상한 이어폰  (0) 2022.04.29
서울식물원 온실 주제정원  (0) 2022.04.11
나도 모르는 돈이 통장에 입금되었을 때  (0) 2022.03.26
전주 당일치기  (0) 2022.03.21
An Empty Bliss Beyond This World  (0) 2022.03.1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