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전시회

국립현대미술관 2 프로젝트 해시태그 + MMCA 현대차 시리즈 2023: 정연두 백년 여행기

by 원더인사이드 2023. 11. 15.






백투더퓨쳐 전시를 했던 1층에서
지하로 내려가지 않고 계단을 올라간다

프로젝트 해시태그에서는
두 단체 공생체은하수와 LabB의
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







우무... 우무?





우무혜성



글씨 확대를 안 해놨네
대신 사진 설명에 적었다






기계가 돌아가면서
안에 든 슬라이드를 한 개씩 비춰준다
기계가 갖고싶었다









아마도 우무로 만든 것 같은 커튼들






우무.






아무튼 환경문제가 대두되는 지금
친환경 소재를 연구한다는 건
참 바람직하다






이것도 우무인가







우무덩이였군
귀여웠다









다음은 제목부터 파격적
랩삐







옥수수 농사 다큐 영상






물론 저것만으로 컨텐츠가
끝나지는 않는다





 
 
게임?!

해봐야지ㅋㅋㅋ




 

 

영상 속에서는 개고생을 하는데
스마트폰 속에선 클릭 몇 번으로
옥수수를 키워낼 수 있다



0123

 

쉬어가면서 해야 한다
휴식 중요 필수




 
 

0123

 
 




와! 감사합니다



 
 

귀여워~



01

 
 
 
힙스터 옥수수






게임을 클리어한 보상으로
강냉이 한 봉투를 받았다






맛있어

강냉이란 거...
이렇게 맛있는 거였구나






다 봤으니 지하로 내려간다








지난번 왔을 때에는
가상현실 게임 영상이 상영되고 있던 곳







5번 전시실로







선인장이...
쿠로시오 난류를 타고
제주도에...?






요근래 했던 게임이 떠오르는 무대 모형









이런 건 다른 측면에서도
보고 싶은 법이다








이게 너무 너무 갖고 싶었다
아마 쿠로시오 난류를 탄 선인장 이었다








인형극도 있었다





재미있는 연구







이게 참 보기 재미있었다

012



대강 멕시코 생활 영상을
가운데 틀어두고,
아래 3개 화면의 오디오를 붙인 형식
유투브나 틱톡에서 볼 수 있는 영상이 떠올랐다
기상천외한 사연을 더빙 나레이션으로
이야기하는데,
영상은 전혀 상관없는 슬라임 주무르기라든가...
물론 이쪽은 관련 있는 영상이다






그 크기에 가장 먼저 압도되었던 전시




 

여러모로 의미있고
재미있는 전시였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