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2월달의 누바(NUBA)

by 원더인사이드 2022. 3. 18.





홍대입구역에는 괜찮은 술집이 몇 군데 있다

그 중 내가 아는 곳은 누바와 더캐스크 인데

더캐스크는 다른 게시글에서 소개하도록 하고

오늘은 2월달에 친구와 방문했던 누바

주로 술 이야기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
PC로 보니까 사진이 크다

 

크고 아름다운 색깔...

다름아닌 서울몽 벨지언 위트 에일이다

 

5.1%로 가볍게 먹을 수 있어 첫 잔으로 딱 좋았다

 

타 벨지언 위트 에일보다 고수라든지 오렌지 향은 좀 덜하고

구수한 느낌이 강하다

깔끔하고 탄산이 꽤 있는 편

 

원래 이 브루어리는 따로 캔입 기기가 없어

종로의 서울집시 라는 가게에서만 그 맥주들을 맛볼 수 있었는데

몇 달 전인지 거진 1년 전인지 캔입 기계가 생겨서

종로가 아닌 다른 곳에서도 멋진 맥주들을 마실 기회가 생겼다

 

참으로 감사한 일

 

서울집시도 두번 세번 갔었는데

그것도 다른 게시글에 올리도록 하겠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디스트루이스 로버트 더 그레이트 러시안 임페리얼 스타우트 10.5%

 

 

디스트루이스 역시 벨기에 쪽

명망 있는 브루어리다

 

스타우트라든지 쿼드러플을 잘 만드는 곳인데...

기실 다른 스타일도 잘 만들기야 하겠으나 내가 맛본 적이 있어야 말이지

나는 스타우트와 IPA가 있다면 스타우트를 고르는 쪽이다

 

그러고보니 아주 맛있는 블랙 알버트 (역시 디스트루이스의 스타우트)를 마셨던 곳이 있다

크래프트혜화라는 곳... 이 가게는 사장님이 자꾸 맥주 얘기를 꺼내는데 그게 좋았다

그것은 기회가 되고 사진이 남아있다면 다음 기회에...

 

어쨌든 이 로버트 더 그레이트는

이름답게 임페리얼 스타우트고

아 종류 (스타우트라든지.. 고제라든지) 앞에 임페리얼이 붙으면

대개 도수가 높다는 뜻이다 적어도 8도는 넘어간다

 

그렇다면 도수가 높은 IPA도 임페리얼 IPA인가 싶은데

그건 또 아니었다 IPA는... IPA를 다룰 때 써야지

 

지금은 로버트 더 그레이트 차례다

다크 초콜렛과 베리류 향이 나서 달달하고 질감이 묽은게 조금 아쉬웠다

나는 좀 더 진한 쪽이 취향이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세번째 잔

 

역시 디스트루이스의 블랙 댐네이션 03 블랙 메스

러시안 임페리얼 스타우트 13%

 

공교롭게도 이 때 술 먹는데 정신이 팔려서

맛이 어땠는가 적어놓지 않았다

 

그래도 맛이 없는 건 아니었다.. 맛이 없었다면 없었다고 적어놓았을 게 분명하다

어쨌거나 이 스타우트는 위에서 언급한 블랙 알버트를 원주(源酒)로 해서

쿨 일라 (Caol Ila) 위스키...(Distiller's version 1995라고 하는데 난 위스키는 잘 모른다)

에 3개월 간 숙성시켜 내놓은 것이다

 

내가 저 위스키에 대해 아는 것은

스코틀랜드에서 만들어졌으니 약/솔향과 비슷한 피트향이 엄청나다는 것과

도무지 어떻게 읽어야 하나 헷갈린다는 점이다

쿨 일라로 읽는 사람도 있고, 카올 일라 칼릴라 다양하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너무 술 얘기만 했는데

 

이곳 누바는 식사류 안주의 퀄리티도 뛰어나다

 

사진의 화이트 라구 파스타가 그 중 하나

사실 여기서 먹을 것을 시키면 실패가 없다고 봐도 좋다

 

그리고 위에서 마신 세 가지 술이 어쩌다 보니 모두 벨기에 관련이었다

우연인 게 아니라

사장님이 벨기에 맥주 수입사를 운영하셔서 그렇다

덕분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전문적인 답을 들을 수 있어서 좋다

 

항상 갈 때마다 멤버십 가입해야지 가입해야지 싶은데

결국 가입을 안 하고 술만 먹다 나온다

다음엔 꼭 가입해야지...

 

 

'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서현 더펍포유 (the pub for you) 방문  (0) 2022.03.25
6월 미스터리 브루잉 후기  (0) 2022.03.24
서울집시 방문 첫 번째  (0) 2022.03.21
버터밀크 팬케이크 더캐스크 그리고 누바  (0) 2022.03.18
바 콜리 (Bar Coley)  (0) 2022.03.03